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 이용방법 안내

21세기를 살아가는 사람이면 누구나 최소 1개 이상의 은행을 이용하게 계실겁니다. 초등학생만 되도 은행에 저금하는 습관부터 길러주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는 은행의 종류가 참 많습니다. 1금융권 은행부터 국책은행, 2금융권까지 매우 다양한데요. 오늘은 대한민국의 기업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IBK기업은행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기업도 많이 이용하지만 일반인도 많이 이용하는 기업은행에서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상담을 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업은행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에서 "기업은행"을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업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입니다. 직관성이 좋게 아주 깔끔하게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주요메뉴로는 개인뱅킹, 기업뱅킹, 금융상품, 금융서비스, 금융정보, 카드 등의 6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개인회원을 위주로 설명을 드리기 때문에 개인뱅킹의 메뉴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기업은행 개인뱅킹의 메인화면입니다. 아주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상품몰, 조회, 이체, 공과금, 예금, 신탁, 펀드, 대출, 카드, 외환, 보험, 퇴직연금, 수표/어음, 뱅킹관리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과 같은 서비스는 다시 기업은행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돌아가서 제일 상단 중앙에 위치한 "고객센터"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기업은행의 고객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화면의 중아에서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전화번호 뿐만 아니라 기업은행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각정 정보가 아주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잘만 활용하셔도 은행지점을 방문할 일이 아주 많이 줄어 듭니다.

 

- 기업은행 대표전화 : 1588-2588. 1566-2566

- 기읍은행 해외전화 : 82-31-888-8000

 

 

기업은행 고객센터 상담전화 안내

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상담전화안내 입니다. 서비스별로 상담이 가능한 시간대가 다르기 때문에 이요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상담이용시간을 확인하시고 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는 주요업무 및 이용시간, 영업점 전화상담, 텔레뱅킹 예금신규, 외국인상담, 윈클래스 전용상담, IBK365코너, 원격지원상담, 대출상담, 텔레뱅킹의 상담 업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서비스별 주요업무 및 이용시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영업점 전화상담

- 외국인 상담

- 원격지원상담

- 대출상담

- 텔레뱅킹

 

 

기업은행 홈페이지 이용시간 안내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요 서비스의 이용시간 안내입니다. 모든 서비스의 이용시간이 다르고 또한 24시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이용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조회, 이체, 공과금에 대한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안내입니다. 

인터넷뱅킹 - 조회

인터넷뱅킹 - 이체

인터넷뱅킹 - 공과금

스마트뱅킹

신용카드이용

고객센터

 

 

기업은행 분실신고 안내

은행에 연계된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겪는 사고가 바로 분실사고 입니다. 카드를 분실하게되면 즉시 분실신고를 접수하셔야 카드 사용이 금지가 되어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은 대표전화인 1566-2566 또는 1588-2588로 연결하셔서 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서비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분실이 확인 된 즉시 신고해주시면 됩니다. 분실신고의 서비스 종류에 따라 서비스 코드번호를 확인하시고 분실신고를 하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분실신고 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