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우체국예금 고객센터 전화번호 / 영업시간 안내

우체국은 단순 우편서비스만 취급하는 곳이 아닌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우체국에서도 모든 금융서비스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우체국예금, 우체국보험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가 있는데요. 우체국의 장점이라면 일반시중은행들이 사기업이라면 우체국은 나라에서 관여하는 공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체국은 지점이 전국의 모든 지역마다 위치를 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지역을 가셔도 쉽게 우체국 지점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우체국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문의사항 해결을 위한 우체국예금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예금 홈페이지

우체국은 예금 및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와 우편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체국의 인터넷 홈페이지가 다릅니다. 그래서 포털사이트에서 단순히 우체국으로만 검색을 하시면 우편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가 상단에 나타나게 됩니다. 조금은 번거로울수 있지만 "우체국예금"으로 검색을 하셔야 우체국 금융서비스인 우체국예금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우체국예금"으로 검색여 우체국 금융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우체국예금/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우체국예금/우체국보험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첫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우체국금융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확인이 가능한데요. 

 

- 우체국예금 : 1599-1900, 1588-1900

- 우체국보험 : 1599-0100

- 우체국예금(해외) : 82-42-612-6000

- 우체국보험(해외) : 82-42-336-6898

 

이용가능시간은 평일 09:00~18:00까지입니다. 주말/공휴이일에는 09:00~18:00이며, 분실과 사고접수만 가능하며 보험업무는 휴무입니다.

우체국금융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우체국금융 고객센터 메인화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메인화면으로 접속을 하시면 우체국금융에 대한 더욱 더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메인화면 접속은 우체국금융 홈페이지 우측의 사이드바에서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우체국금융 홈페이지 사이드바

 

 

우체국금융 홈페이지 이용시간 안내

우체국금융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는 아주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워낙 서비스 항목이 많다보니 확인이 필요한데요. 중요한 것은 모든 서비스의 이용시간이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서비스이용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중효합니다. 서비스종류는 예금서비스, 공과금납부, 보험서비스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평일과 주말의 이용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우체국금융 수수료안내

우체국금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에는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예금, 인터넷뱅킹, 금융공동망, 우편대체, 우편환, 기타에 대해 수수료가 모두 다른데요. 각각의 서비스별로 수수료를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같은 업무이더라도 인터넷뱅킹으로 처리하는 것과 우체국지점에 방문하여 처리하는 수수료가 다릅니다. 수수료를 절약하며 효과적으로 업무를 보시려면 한번쯤은 수수료를 확인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체국금융 영업점 안내

우체국금융의 영업점 안내입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우체국의 위치와 정보를 영업점안내 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업점 안내는 우체국금융 고객센터 메인화면의 우측 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으니 간편하게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우체국 영업점 안내는 지도검색과 일반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우선 지역을 선택하셔서 지도에서 반경 얼마 내에 위치한 우체국 영점을 검색 하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검색조건으로 우체국, 우체통, 365코너, 무인창구, 우표판매소, 택배방, 펀드판매우체국을 선택하시거나 전체선택으로 검색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검색을 하셨으면 지도위에 해당 영업점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표시된 영업점을 클릭하시면 주소와, 전화, 주차대수, 우편영업시간, 금융영업시간 등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우체국 영업시간 안내

우체국은 우편업무와 금융업무로 구분되어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우체국에 위치하더라도 우편과 금융에 따른 영업시간이 다른데요. 일반적으로 우편영업시간은 평일 09:00 ~18:00이며, 금융영업시간은 09:00~16:3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