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이탈리아 코로나 확산 150명 이상 / 유럽 코로나 확산

 

우리나라는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의 폭발적인 증가로 엄청난 사태를 겪고 있습니다. 이번주가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은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일본의 경우에도 크루즈 선내의 확산이 기하급수적으로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비교적 확진자가 적게 발생한 유럽에서도 지금 엄청난 긴장감이 몰려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이탈리아에서 폭발적인 확진자수의 증가가 발생하였습니다. 

 

 

 

이탈리아 코로나 확산

유럽의 이탈리아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이 엄청난 속도로 확산중에 있다고 합니다. 외국의 통신에 따르면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23일 밤 현지시간으로 코로나의 확진자 수가 최소 150명 이상으로 잠정 발표했다고 합ㄴ디ㅏ. 전날에 발생한 76명에 비해 2배 이상 확진자 수가 늘어난 것인데요. 

 

 

이탈리아의 경제, 금융, 패션의 중심으로 통하는 밀라노가 위치한 롬바르디아주 내에서만 11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수상 도시로 유명한 베네치아가 주도안 베네토주에서도 2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밀라노 지역 같은 경우는 우리나라의 대구경북과 같은 폭발적인 확진자 수가 발생하여 정말 말 그대로 비상이 걸렸다고 합니다. 

 

 

이 외의 지역으로는 에밀리아로마냐 9명, 피에몬테 6명, 이탈리리아의 수도인 로마가 위치한 라치오 주에서도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무서운 것은 확진자 증가 뿐만 아니라 확진자 중에서도 사망자가 2명에서 3명으로 증가하였다는 사실입니다. 

 

 

 

이탈리아는 지난주 중순까지만 해도 확진자가 불과 3명밖에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1주일도 안되어 폭발적인 확진자의 증가에 이탈리아 정부는 매우 곤혹스러운 입장이라고 합니다. 특히 중국이나 기타 발병국을 여행 한 적이 없는 확진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같은 지역 감염이 확산되는 것이 아닌가 매우 심각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탈리아의 확진자는 롬바르디아주와 베네토주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이 지역은 이탈리아 경제의 30%이상을 담당하는 지역이라고 하기에 이탈리아 당국의 걱정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신속한 조치로 이 두 지역에 대한 긴급 이동 제한령을 내렸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지역주민은 매우 큰 불안과 공포를 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확진자 증가로 인해 우리나라처럼 식료품과 마스크 등을 사기 위해 마트에서는 엄청난 줄을 목격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들도 우리나라의 2주 격리조치처럼 상당한 기간을 자가격리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두지역에서는 모든 학교가 휴교령이 내려졌고 다중 이용시설 또한 긴급 폐쇄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탈리아는 축구의 나라 답게 축구로 인해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될 것을 우려하여 모든 세리에 경기를 취소하고 축구 뿐만 아니라 기타 스포츠경기가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국경폐쇄는 검토하고 있지는 않는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이탈리아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이탈리아 현지의 상황을 보다 자세히 참고하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코로나 확산이 점차 줄어들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