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 고객센터 안내

하나은행이 최근 은행명을 KEB하나은행에서 KEB를 제외한 하나은행으로 변경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KEB는 예전의 외환은행이었으나 하나은행이 인수하여 KEB하나은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나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주거래 은행이 하나은행이라면 하나은행에서 발급하는 하나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신용카드를 더욱 더 효과적으로 쓰는 방법의 첫걸음인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정보와 고객센터 정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의 홈페이지 입니다.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더불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를 알고 계시면 더욱더 다양한 혜택을 누리면서 신용카드를 사용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의 메인 메뉴는 마이페이지, 카드, 금융, 혜택, 라이프, 모바일, 고객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을 위해서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메뉴입니다. 자주하는 질문과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리시면 "이용안내 > 결제안내" 메뉴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결제안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안내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안내 정보입니다. 하나카드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개인회원, 기업회원, (구)외환 기업회원 별로 상이 하기 때문에 주의해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개인회원

개인회원의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안내 입니다. 일시불 할부의 경우 1일에서 12일까지는 전전월~전월까지의 이용실적이, 13일에는 전월 1일~전월 말일, 14일부터 27일까지는 전월~당월까지의 이용실적이 포함됩니다. 단기카드대출과 장기카드대출은 일시불,할부의 이용실적과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신용카드를 합리적으로 소비하기 위해서는 1달간의 이용내역을 확실하게 알수 있는 13일을 결제일로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는 급여일에 결제일을 설정해 두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기업회원

기업회원의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입니다. 개인회원과는 다르게 1일에서 21일까지는 전전월~전월의 이용실적이 반영되며, 23일의 경우 전월1일~전월 말일까지의 실적이 포함됩니다. 주의 할 점은 기업회원은 우편요금 결제, 정부구매, 지방세전용결제, 담배카드 등에 따라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기업회원이라면 참고할 만한 청구잡업일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외환 기업회원 결제일별 이용기간

(구)외환은행 기업회원의 결제일별 이용기간 안내입니다. 예전의 외환은행 카드를 사용하는 기업회원들은 기존의 하나카드 기업회원과는 다른 결제일별 이용기간입니다. 1일에서 15일까지는 전전월~전월 실적이, 17일은 전월1일~전월 말일, 20일부터 27일까지는 전월~당월 까지의 실적이 반영됩니다. 

 

 

하나카드 선결제 방법 안내

신용카드는 결제대금을 결제일에 결제를 하지않고 사전에 선결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할부나 카드대출 서비스 같은 경우에 선결제를 하게되면 이자비용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한도부족으로 신용카드 사용이 불가능 할 경우에 선결제를 하게되면 선결제 한 금액만큼 즉시 한도가 발생하게 됩니다. 선결제 방법에는 결제계좌를 통한 선결제, 가상계좌 예약을 통한 선결제가 있습니다. 

즉시출금 결제 이용 안내

선결제 서비스는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카드대금을 결제일 이전에 미리 납입하는 서비스입니다. 즉시출금 거래는 통장 출금기준으로 1일 3회 거래 가능하며 추가거래를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건별로 전액선결제 및 부분선결제거래 가능하며 연회비/수수료는 전액선결제거래만 가능합니다. 회차성 상품(할부, 장기카드대출)의 당월 청구금액 확정 전 부분선결제거래 시 월불입금이 재조정되어 당월에 청구 될 수 있으므로 거래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즉시출금 결제 내역은 "입금내역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카드 결제계좌 금융기관에 따라 선결제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즉시출금거래 제한은행 : 상호저축은행, 산림조합중앙회, HSBC, 도이치은행, 구)씨티, 구)축협, 증권사 계좌, 국민은행 가상계좌, K뱅크, 카카오뱅크


가상계좌입금 결제 이용 안내

- '가상계좌' 란 고객님의 카드대금 결제를 하기 위하여 입금하면 즉시 카드대금이 결제되는 실물이 없는 입금전용계좌입니다.
- 가상계좌번호 확인은 "마이페이지 > 결제서비스 > 가상계좌안내/신청" 또는 "마이페이지 > 결제서비스 > 선결제 > 건별선결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개인카드와 기업카드를 동시 소지하신 고객님은 가상계좌 확인 시 해당 카드의 가상계좌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가상계좌 입금은 은행창구,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CD/ATM 이체거래 등으로 거래가 가능하며 해당 은행의 송금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 가상계좌 입금은 불가합니다.
- 가상계좌번호를 잘못 기재하시는 경우 타인의 가상계좌로 입금되어 회수가 어려울 수 있으니 반드시 계좌번호 및 예금주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 고객명 : 김하나 → 수취인 예금주명 : 김하나(하나카드)
- 가상계좌 예약은 당일 1회 가능하며, 가상계좌 예약 후 입금 또는 예약 취소하시면 재 예약이 가능합니다.
- 가상계좌 예약내역은 "가상계좌예약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당월 결제금액 확정 전 가상계좌 입금 시 정상 결제되지 않고 환불되오니 가상계좌 예약거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상계좌 예약 없이 입금하는 경우, 당사 회수 원칙에 따라 연체금액-(명세서확정 후)당월 결제금액 순으로 결제됩니다. 카드대금 결제 후 잔여 입금금액은 다음 영업일 카드 결제계좌로 환불됩니다.


선결제 유의사항

결제일 당일이나 전일 또는 연체 중인 경우 즉시출금, 가상계좌 입금 등의 방법으로 결제하실 경우 이중출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결제계좌 잔고를 비워두시기 바랍니다. 이중출금이 발생 된 경우 다음 영업일 오전 10시 30분 이후에 결제계좌로 입금됩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정보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분실이나 훼손, 도난 등과 같은 사유로 재발급을 하거나 각종 승인내역 조회 등의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여 상담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상담전화를 거시기 전에 이요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전용 ARS 상담전화로 연결하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서비스를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카드는 대표ARS, 금융ARS, 승인ARS, 카드신청ARS의 4가지로 구분하여 고객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대표ARS : 1800-1111

- 금융ARS : 1800-1000

- 승인ARS : 1800-2000

- 카드신청ARS : 1800-3000

대표ARS 

하나카드 대표ARS는 1800-1111입니다. 안내멘트에 따라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번호를 누르시면 되는데, 서비스별 번호는 1번에서 0번까지 총 10개의 항목이 있습니다. 각각의 서비스 항목별 번호를 미리 확인하시고 누르시면 빠르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금융ARS

승인ARS

카드신청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