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유성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확인 / 예매방법

전국에는 시외버스터미널이 참 많습니다. 그만큼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어느 지역을 가도 버스정류장 주변에는 상권이 발달해 있고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구 도심처럼 변한 곳도 많이 있는 곳이죠. 고속버스터미널이 아닌 시외버스터미널은 원거리 이용객들 보다는 가까운 지역으로 이동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을 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전국의 많은 시외버스터미널 중에서도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유성시외버스터미널 버스 시간표와 인터넷 예매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유성시외버스터미널 위치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장대로 54 (대전광역시 유성구 장대동 357-3)

 

 

유성시외버스터미널 목적지

대전 유성시외버스터미널에서는 서울을 비롯하여 전국의 주요 도시를 운행하는 노선이 있습니다. 대전의 중추적인 시외버스터미널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서울, 인천, 경기도,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지역을 운행하는 버스노선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용객이 가장많은 서울지역부터 기타지역까지 차근차근 유성시외버스터미널 버스 시간표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성시외버스터미널 - 동서울, 청주공항

유성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서울로 운행하는 버스 시간표입니다. 동서울버스터미널로 운행하는 노선만 있으며 모두 우등버스로만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동서울행의 첫차는 06:10이며 막차는 21:00입니다. 약 20분 간격으로 자주운행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대에 편안히 서울로 방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청주공항 방면으로는 진천, 충북혁신도시를 경유하는 노선이 있습니다. 첫차는 07:00이며 막차는 20:30입니다. 

 

2. 유성시외버스터미널 - 경기도 방면, 당진, 서산

유성시외버스터미널에서 경기도의 주요 도시로 운행하는 노선입니다. 경기도로 운행하는 지역은 성남, 수원, 인천공항, 김포공항이 있습니다. 충청남도 지역의 당진, 서산으로 운행하는 노선도 있습니다. 성남으로 가는 노선은 첫차가 06:30이며 막차는 21:00입니다. 성남으로 가는 노선은 대전청사와 세종, 세종청사를 경유하여 성남으로 가는 노선이 있습니다. 수원방면 노선은 신갈터미널로 운행하는 노선입니다. 첫차는 06:30이며 막차는 20:00입니다. 인천공항은 하루에 4회, 김포공항은 하루에 2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당진, 서산지역으로도 하루에 6회를 운행하며 시간대에따라 경유하는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3. 유성시외버스터미널 - 충청도, 경기도, 경상도, 강원도 방면

유성시외버스터미널에서 천안, 고양(백석), 용인(신갈), 청주, 전주, 진주, 연무대, 논산, 부여, 서천, 장항, 부천, 강릉 방면으로 가는 노선입니다. 천안 방면으로 가는 노선은 첫차가 06:50이며 막차는 21:30입니다. 청주방면 노선은 첫차가 07:20이며 막차는 20:30입니다. 전주방면 노선은 첫차가 08:15이며 막차는 21:00입니다. 고양(백석)방면으로는 하루에 3회, 용인(신갈)방면으로는 하루에 6회, 경상남도 진주방면으로는 하루에 2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연무대 논산, 부여, 서천, 장항 방면 노선은 첫차가 07:30이며 막차는 21:00입니다. 이쪽 방면은 시간대마다 경우하는 노선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하는 노선입니다. 부천방면은 세종, 세종청사를 경유하는 노선이며 하루에 3회, 강릉방면으로는 하루에 3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4. 유성시외버스터미널 - 세종, 청양, 예산 강원도 방면

유성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세종, 세종청사, 청양, 예산, 원주, 홍천, 속초 방면으로 운행하는 노선입니다. 세종, 세종청사방면은 첫차가 07:40이며 막차는 22:00입니다. 경유지로만 운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최종목적지가 아니라는 점을 주의하셔야 하며 최종목적지도 시간대마다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청양방면으로는 첫차가 07:00이며 막차는 20:20입니다. 예산방면으로는 첫차가 07:21이며 막차는 19:33입니다. 원조, 홍천, 속초 방면으로는 하루에 4회 운행을 하고 있으며 시간대마다 경유지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5. 유성시외버스터미널 - 충청도 방면

유성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충청도의 주요 도시를 운행하는 노선입니다. 예산, 청양, 홍성, 서산, 익산, 군산, 충주, 보령, 공주 방면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예산, 청양, 홍성, 서산방면은 시간대마다 경유지와 목적지가 다르며 첫차는 07:00, 막차는 19:45입니다. 익산, 군산 방면은 하루에 7회, 충주방면은 하루에 5회, 보령방면은 하루에 16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공주(산성동)방면으로는 첫차는 07:33이며 막차는 22:30입니다. 

유성시외버스터미널 이용요금

유성시외버스터미널의 이용요금입니다. 이용요금의 행선지는 가나다 순으로 배치가 되어 있으며 일반, 중고생, 초등생의 요금이 각각 표시되어 있습니다. 

 

 

시외버스 예매방법

유성시외버스터미널의 시외버스는 현장에서 발권도 가능하지만 인터넷을 통해서도 사전에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방법은 아래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매방법을 자세하게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2020/02/06 - [기타 정보] - 시외버스 예매 방법 알아보기

 

시외버스 예매 방법 알아보기

우리나라 등록된 자동차가 이미 2천만대를 넘어 섰습니다. 그만큼 자동차가 많이 보급되어 있어 주요한 교통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자동차가 많이 보급되었지만 그래도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또한 대중교통..

guiguri-le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