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타다 이용방법 및 요금 정리

요증 가장 핫한 단어가 어떤걸까요? 바로 공유경제가 그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쉽게 이해해서 타다를 떠올리시면 될 것 같네요. 소유가 아니라 공유하는 세대로 접어들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공유경제에서도 요즘 문제가 되는것이 타다 인데요. 택시업계와의 갈등이 시작이었는데요. 그렇지만 고객입장에서는 타다는 정말 좋은 서비스 입니다. 불안한 택시 이용보다는 검증된 타다를 이용하는 고객이 그만큼 많다는 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타다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게요!

타다 서비스는?

타다는 일상 속 이동이 필요할 때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빌리티 이동 서비스입니다. 탑승 대상이나 이동 목적에 따라 원하는 차량을 고객이 직접 호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타다 "베이직" 탑승인원과 운영지역, 요금
탑승인원

타다는 최대 10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나, 쾌적한 탑승을 위하여 7명 이하로 탑승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

 - 서울 전지역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및 수정구 위례동, 하남시 위례동, 과천시, 부천시, 광명시

 - 인천 전 지역(제외지역 : 계양구 계양 1 / 3동, 강화군, 옹진군

 

타다 이용요금

타다의 이용 요금은 일반택시에 비해 약 20% 정도 비싼편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빈다. 요금은 수요에 따라 변동되는 탄력요금제를 적용하게 있는데요. 가장 보편적으로 11인승 카니발 차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김포공항이나 인천공항으로 이동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로 타다 AIR가 있습니다. 요금은 서울에서 인천공항까지 9만원, 김포공항까지는 7만원 정액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