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정보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알아보기(깔끔하게 정리)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식을 한다고 합니다. 저도 물론 하고 있는데요. 크게 수익이 나진 않네요.. 저는 진짜 평범한 일반인입니다. 하지만 종종 주식으로 대박을 쳤다 이런 소식을 접할때면 부러운 마음이 앞서는게 사실인데요. 정말 주식으로 성공할수는 있는거겠죠?^^ 많은 분들이 주식을 하실때 첫 증권사를 선택하시게 됩니다. 어떤 기준으로 하시나요? 여러 기준이 있겠지만 오늘은 삼성증권에 대해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전체적인 소개보다는 삼성증권의 주식거래 수수료에 대한 자세한 소개입니다.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주식거래를 하신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종목이 될 것입니다. 수수료가 아무리 높다한들 잘 선택한 종목하나로 다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주식 수수료 이것은 은근히 무시할게 못됩니다. 묵혀두시는 분들에게는 큰 체감이 안되시겠지만 단타를 하시는 분들에겐 적어도 수수료 이상은 먹어야 하니까요. 증권사의 수수료시스템은 참 복잡한것 같습니다. 그래도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증권 고객센터 바로가기

https://www.samsungpop.com/

 

1. 온라인 수수료

삼성증권에서는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에 따라 수수료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HTS를 사용하는 것과 ARS를 사용하는 것에 있어서 기본적인 수수료가 다릅니다. 물론 HTS나 모바일 웹등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욱 저렴합니다. 또한 수수료는 거래 금액에 따라서도 다르게 책정이 됩니다. 이것은 얼마를 거래하느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유불리를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천만원을 거래하는 것과 999만원을 거래하는 것은 다릅니다. 간단하게 계산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 999만원 = 1.62만원

- 1,000만원 = 1.57만원

 

분명히 더 많은 금액을 거래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수료가 더 저렴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물론 큰차이는 아니겠지만 아무튼 재미있는 수치인것 같습니다.

 

 

 

2. 오프라인 수수료(지점/콜센터)

삼성증권에서는 인터넷이나 모바일말고 지점이나 콜센터를 통해서도 거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수수료는 온라인수수료체계보다는 간편해 보이지만 수수료비용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에 나오대로 오프라인 수수료를 한 번 계산해 보겠습니다. 역시 기준은 1,000만원으로 하겠습니다. 

 

- 1,000만원 = 5만원

 

오프라인 수수료는 온라인에 비해 약 3배정도 더 비싸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오프라인으로 하게 되면 직원을 통해서 해야하기 때문에 인건비가 더 발생하기 때문에 그렇다고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같으면 절대로 오프라인으로 거래는 하지 않겠습니다. 

 

3. K-OTC 수수료

삼성증권의 K-OTC 수수료는 아래와 같읍니다. 최저수수료는 0.5&이며 금액은 50만원 미만입니다. 오프라인은 0.5%이며 온라인에서는 0.25%입니다.

 

4. 선택수수료(거래소/코스닥)

삼성증권의 선택 수수료입니다. 이것은 정해진 표준수수료 외에도 직접 수수료 방식을 선택을 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주식투자를 처음하시는 분, 우량종목 장기투자를 선호하는 분 등의 개인의 투자 성향에 맞는 수수료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 선택수수료는 온라인 주식거래(HTS, WTS, MTS)에 한하여 적용됩니다.(ARS, Family Center, 지점 주문은 해당 표준수수료 적용)

· 수수료 무제한, 추천종목우대, 종목선택우대 서비스는 신용거래 시 표준수수료가 적용됩니다.

· 선택수수료는 서비스 가입고객에 한하여 적용되며, 기존고객(미가입)은 표준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삼성증권 고객센터 바로가기

https://www.samsungpop.com/

 

▶삼성증권 입출금/이체 수수료

 

 

 

삼성증권의 입출금과 이체에 대한 수수료 내용입니다. 증권사는 주식거래에만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입출금과 이체를 할 때에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잘 알아두시면 무료로 이용하시는 방법도 많기 때문에 미리 파악해 두시기 바랍니다. 

 

1. 입금

 

2. 출금

 

3. 송금

 

4. 이체

 

5. 타 금융기관 고객의 ATM 입금수수료

· 삼성증권 지점업무시간 : 업무개시 ~ 16:00 (지점에 따라 업무시간은 변동가능)

· 영업시간내 : 평일 07:00 ~ 18:00, 토요일 07:00 ~ 14:00

· 영업시간외 : 공휴일(비영업일 포함) 또는 영업시간외 이외의 시간

(위 영업시간은 당사 기준 영업시간이며, 금융기관에 따라 영업시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삼성증권 예탁금이용료

 

 

 

삼성증권의 고객예탁금 이용료(년) 안내입니다. 

· 위탁자예탁금, 저축자예탁금, 선물옵션예탁금, 일반수익자예탁금은 분기(3개월) 평잔을 기준으로 1,4,7,10월의 둘째 일요일 익영업일에 지급됩니다.

· 계좌폐쇄시는 최근 이용료지급일부터 계좌폐쇄일까지의 평잔을 적용하여 지급됩니다.

(예탁금이용료율 변경시 각 변경구간별로 예탁금이용료를 산정하며, 예탁금이용료 합산기준으로 고객별 원천징수율에 따라 원천징수후 지급됩니다.)

· 법인MMF수익자예탁금은 MMF매수신청금액에 한하여 일단위 지급됩니다.(MMF결제일에 지급)

· 이용료 : 증권금융이율 - 제반비용(단,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 증권금융이율: 한국증권금융에서 예탁금 운용후 지급하는 이율로, 콜금리 변경과 연동하여 별도 공지없이 변동요율이 적용됨

· 제반비용 : 예금보험료 0.205%

· 전문투자자이면서 100억 이상 거래 우량 법인에게는 최대 1%까지 추가우대금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Wholesale 부분만 해당됨)

· 우체국 투신(CMA) 계좌 이용료도 단일화 기준에 포함하여 적용됩니다.
· Wholesale부문은 담당영업팀 협의 후 별도의 예탁금 이용료 적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삼성증권의 계좌개설에 대한 방법도 소개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