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정보

키움증권 수수료 알아보기(깔끔하게 정리/해외거래 포함)

 

많은 분들이 주식에 관심이 있고 실제로 주식을 하는 분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학생들도 많이 한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주식하면 뭔가 어려워 보였으나 요즘에는 각 증권사들의 HTS 프로그램이 너무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을 할수가 있는데요. 지난 시간에 키움증권의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었는데, 오늘은 키움증권의 주식거래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 개좌개설 방법

 

2020/04/07 - [기타 정보] -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모바일, 홈페이지, 비대면 모두)

 

 

▶키움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일단 주식을 거래한다고 하면 당연히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사실은 대부분 알고 계십니다. 은행거대로 ATM을 이용할때마다 수수료가 발생하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런데 주식거래의 수수료는 상당히 복잡합니다. 종복과 유형 등에 따라 수수료가 다 다르기 때문에 사실 정확히 모든걸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음 어렵죠. 그래서 최대한 쉽고 깔끔하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가보면 수수료에 대해 정말 많이? 나와있는걸 볼수가 있는데요. 사실 이렇게 많이 있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해당되지가 않습니다. 일반인이라면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 정도만 거래를 하는데 이정도만 알고 계시고 나머지는 그냥 참고만 하시면서 이런게 있구나 정도로만 알고 계서도 상관이 없습니다. 

 

 

▶키움증권 국내 주식 수수료

우선 가장 기본적인 국내 주식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에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참 다양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홈페이지나 HTS 등을 이용하는 방법과 영웅문, 모바일 웹, 오픈 웹 등을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ARS 등을 이용하는 방법과 같이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이용하는 방법에 따라서도 수수료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가장 저렴한 이용법은?

 

가장 저렴한 주식거래 방법은 HTS, WTS, 홈페이지, 영웅문(시리즈), 모바일웹, 오픈웹 방법이 가장 저렵합니다. 거래금액의 0.02%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천만원을 거래하면 2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국내 거래는 주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대분 국내 주식만 거래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나머지는 그냥 참고만 하셔도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간단히 살펴만 보겠습니다. 

 

1. 주가지수 선물옵션

 

2. 개별주식 선물 ~ 통화선물옵션

 

3. 실물선물 ~ 일반채권

 

4. 주식관련 채권 ~ 금 현물

 

5. 옵션상품 가격 구간별 수수료

 

▶키움증권 해외 주식 수수료

요즘 점점 많은 분들이 해외주식도 거래를 한다고 합니다. 국내 증시는 워낙 변동성이 크고 많은 분들이 하기 때문에 해외주식으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생기는 것이죠. 저는 아직 해외주식은 한번도 거래를 해본적이 없지만 그래도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수수료도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국가의 주식을 거래하는 것은 사실 쉽지 않고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해외주식만 거래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키움증권에서 거래 가능한 해외주식은 미국, 홍콩, 중국, 일본,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인도네시아 정도인가 봅니다. 아래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키움증권 이벤트

주식을 처음으로 거래 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든 증권사가 마찬가지겠지만 키움증권에서는 아주 특별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벤트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웹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1. 현금 4만원 증정

비대면 신규로 100만원 이상 첫 주식 거래사 현금 4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2. 20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

키움증권이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무려 당첨자가 총 3702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3. 매일 매일 경품 증정

키움증권에서는 4월 24일까지 매일매일 경품을 증정한다고 하네요.

 

4. 미국주식 40달러 받자!

6월 30일까지 40달러를 받고 미국 주식을 구입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비대면 무거래와 휴먼 고객이 대상이라고 하네요.

 

5. CFD 최대 305만원 증정

키움 증권에서 CFD를 시작하면 최대 305만원을 증정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