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신한카드 분실신고 / 재발급 방법 / 고객센터 안내

신한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카드를 훼손되는 경우보다 단순 분실이 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저도 신용카드들을 많이 분실을 해 보았기 때문에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데요... 평소에 잘 가지고 있는것처럼 보이지만 언제고 사라져서 찾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대부분은 도난이 아니라 단순 실수로 인한 분실인데요. 갑자기 신용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혹시나 누군가가 쓰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도 들고요. 오늘은 신한카드의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 가 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방법, 신한카드 앱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3가지 방법 모두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1. 신한카드 홈페이지 이용

먼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상단의 메뉴를 보면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하여 분실신고 화면으로 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긴급신고 및 제보 메뉴 아래에 분실신고/재발급과 카드분실해제 메뉴가 있습니다. 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당연히 분실신고부터 접수를 해야합니다. 분실신고부터 접수가 되어야 재발급이 가능하며, 분실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혹시 모를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분실신고/재발급 메뉴에는 신용카드 분실신고, 선불카드 분실신고,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지갑을 분실하여 타사카드까지 모두 분실한 경우에는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를 하시면 카드사마다 개별적으로 분실신고를 하는 불편함이 사라집니다. 

카드 분실신고를 하실때에는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신청까지 한번에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분실신고를 하려는 카드정보에 체크를 하시고 재발급 신청여부를 선택한다음에 분실신고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111

 

2.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

신용카드 분실신고나 재발급을 신청하는 가장 편한 방법이 바로 고객센터 상담신청을 통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일괄적으로 한번에 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카드분실신고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7200입니다. 전화연결이 된후 ARS 안내에 따라 분실신고를 할 수가 있습니다. 

 

3. 신한카드 앱을 사용하는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핸드폰에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은행이나 카드사의 앱을 깔아 두고 있습니다. 간단한 조회같은 일을 할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이 앱을 통해서도 분실신고와 재발급 같은 업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신한카드 앱을 실행시킨후 좌측의 메인메뉴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하면 카드재발급과 카드분실/해제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분실하셨다면 분실신고부터 해야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분실신고를 하고자하는 카드를 체크해줍니다. 이때에 재발급 여부에 따른 신청, 미신청을 동시에 진해을 하게 되면 분실신고와 함께 카드 재발급 신청이 이뤄지기 때문에 별도로 재발급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분실하신 신한카드에 체크를 한 후 다음을 누르면 분실신고가 즉시 처리가 됩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정보

신한카드의 고객센터는 카드 분실 재발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상담 유형에 따라 고개센터 전화번호를 알아 두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서비스를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 고객센터 대표전화 : 1544-7000

- 카드분실신고 : 1544-7200

- 단/장기 카드대출 : 1588-0303

- 할부금융 : 1544-7100

- MF일반대출 : 1544-0887

- 카드신청 전용상담 : 1661-8599

- 체크카드 전용상담 : 1544-7474

- 자동차금융 이용상담 : 1688-7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