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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 고객센터 안내

신용카드는 생활을 참 편리하게 해 줍니다. 현금이 없어도 불편함이 전혀 느끼지 못할 정도로 카드는 일상생활 속에 익숙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시중의 대형 은행에서 취급하는 카드들을 쓰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혜택을 보기도 하고 각종 서비스도 많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우리은행이 주거래은행이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우리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를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은 첫번째로 카드의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정확히 알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카다 결제일별 사용기간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보면 우리카드 홈페이지의 메인메뉴가 있습니다. 나의카드, 카드안내/신청, 금융서비스, 자동차, 포인트, 카드라이프, 모바일라이프, 우리카드센터의 메뉴입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확인은 카드안내/신청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드안내/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드안내/신청의 하위메뉴에는 카드신청, 선불칻, 맞춤카드안내신청, 기프트(바우처)신청/조회, 간편신청, 카드이용가이드, 빠른발급신청, 발급안애/신청결과 조회의 메뉴가 있습니다. "카드이용가이드 > 카드이용안내"를 클릭합니다. 

카드이용안내의 메뉴는 한도서비스, 결제서비스, 디지털명세서이용안내, 투인원서비스, 하이브리드서비스, 후불형 모바일 티머니 서비스, 모바일 레일플러스 후불형, 후불교통카드 메뉴가 있습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을 위해서는 결제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입니다. 결제일은 1일부터 27일까지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1일에서 13일까지는 전전월~전월의 이용기간이며 14일의 경우 전월 1일~전월 말일, 15일부터 27일까지는 전월부터 당월의 이용기간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가장 합리적인 사용을 위한다면 결제일을 14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확히 1달간의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급여일에 결제일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중에서 27일은 기존에 이용하시는 고객만 선택이 가능하며 신규등록 하시는 분은 선택을 하실 수 없습니다. 

 

우리카드 선결제 방법

우리카드는 홈페이지나 스마트 앱을 이용하여 신용카드 결제금액에 대한 선결제가 가능합니다. 


선결제 신청 가능 기관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새마을금고, 신한은행, 외환은행, 제일은행, 하나은행, 씨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산업은행, 신협, 전북은행, 제주은행, 삼성증권, 유안타(구동양)종금, 미래에셋대우, 한화투자증권
선결제 신청이 불가한 은행 및 증권사 계좌를 결제계좌로 이용하는 고객님은 결제계좌를 이용한 선결제신청이 불가하오니, 가상계좌 입금을 통한 선결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단, 다음 영업일이 결제일인 고객님이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선결제하는 경우 결제일에 결제계좌에서 이중출금이 발생될 수 있으며, 이중 출금된 금액은 결제일 다음 영업일에 고객님의 결제계좌로 입금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안내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고객센터에 상담문의를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는 상담유형에 따라 3종류의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하고자 하는 상담 서비스 유형을 확인 하신 다음에 고객센터 상담을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카드상담 ARS : 1588-9955, 1599-9955

- 금융서비스 ARS : 1577-9000

- 해외에서 거실 때 : 82-2-6958-9000

- 카드 간편 신청 : 1599-0200

- 카드대금 및 연체대금조회 : 1599-6300

- 아이사랑 및 아이행복 카드상담 : 1599-9977

- 자동차할부상담 : 1544-9800

 

상담가능 시간은 분실, 승인의 경우에는 24시간(365일)이며, 종합 상담의 경우에는 평일 09시~18시 입니다. 연결이 많이 지연되는 경우에는 ARS상에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상담원이 다시 전화를 드린다고 합니다. 

 

우리카드 챗봇 안내

우리카드에서는 카드신청부터 조회, 변경까지 1년 365일 서비스가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 답(DAP)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씁니다. 챗봇서비스는 고객센터 상담전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거나 불편하신 분들이 이용하면 좋은 서비스 입니다. 인공지능 서비스 이기 때문에 간단한 채팅으로도 원하는 상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담업무가 종료된 시간 이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챗봇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모바일웹/앱, 카카오톡, 우리카드 ARS를 통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챗봇 이용방법은 아래 그림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