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 고객센터 안내

요즘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신용카드 한장씩은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체크카드에 비해 신용카드 혜택이 더 많고, 구매 즉시 결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1달 후에 돌아오는 결제일에 이용대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현명하게 사용할수록 더욱 더 장점이 많은 것이 바로 신용카드 입니다. 

오늘은 최근 삼성카드를 제치고 코스트코 전용카드로 사용하게 된 현대카드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존에도 현대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은 전체 카드사에서도 최상위권에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하여 코스트코 전용카드로 선정이 되면서 아마 코스트코를 이용하기 위해 또 많은 분들이 현대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고 계십니다. 또한 현대카드는 현대자동차 구매시 M포인트를 통해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가 있는 카드입니다. 

또한 현대카드만의 M포인트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너무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취급하는 대부분의 온라인몰이나 영화관, 놀이공원, 패밀리 레스트랑에서 M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도 M포인트 적립카드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신용카드는 쓰기에 따라서 정말 유용하지만 한편으로는 과소비의 지금길이 되기 쉽습니다. 오늘은 카드의 장점만 살리고 단점을 최소화 할수 있는 가장 간단하지만 훌륭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신용카드는 사용한 익월의 정해진 날짜에 결제대금이 출금이 됩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1일에서 말일까지 사용한 카드대금을 결제일로 지정하여 사용하고 계실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신용카드 사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 결제일을 제대로 알고 지정하는 것입니다. 현대카드의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털사이트에서 현대카드를 검색하여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고객센터 우측의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결제일"로 검색을 합니다. 결제일을 입력하시면 2번째의 "고객센터 > 이용 안내 > 결제방법" 연관검색어를 클릭해 줍니다. 

3. 카드 종합 이용안내 검색결과와 함께 결제일별 카드 이용기간에 대한 결과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음 카드이용은 순수하게 카드로 결재한 경우를 말하며 일시불/할부에 대한 이용기간입니다. 단기카드대출과 일시불/할부의 이용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지정하시는 지정 결제일 12일은 전원 1일에서 전월 말일까지의 신용카드 사용금액에 대한 결제일입니다. 결제일을 12일로 지정해서 사용하시는 경우 신용카드로 한달에 정확히 얼마를 쓰게 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를 1일에서 말일 사용이 아니라 급여일로부터 급여일 전날까지 사용하시는 분도 많기 때문에 급여일에 맞는 지정 결제일로 사용하셔야 정확한 신용카드 사용 금액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단기카드대출의 경우 전월이 아니라 전전월을 기준으로 결제일에 산정이 되기 때문에 단기카드대출의 지정 결제일은 꼭 주의해서 확인 하셔야 합니다. 

 

현대카드 사용시 주의사항

- 카드 이용기간은 개인카드에 대해서만 적용됩니다. 

- 일시불/할부 이용기간의 명세서 기준일은 휴일 또는 회사의 업무 사정에 의해 변결될 수 있습니다.

- 지정 결제일별 일시불/할부 이용 기간 내에 이용 중에 명세서 기준일 이후의 접수분은 익월에 청구됩니다. 

- 기정 결제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지정결제일 다음날을 결제일로 합니다. 

- 지정 결제일 24일과 26일은 S카드 전용결제일입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다 보면 분실이나 결제오류 등과 같이 고객센터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는 신용카드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해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카드의 프리미엄 카드인 레드카드는 별도의 The Red Desk를 운영하고 있으니 Red카드 사용자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 상담

현대카드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평일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된 건부터 순차적으로 상담이 진행됩니다. 당일접수는 오후 5시 이전 문의 건에 대해서만 상담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문자상담

전화상담이나 홈페이지 상담이 어려운 경우 대표전화 1577-6000번을 통해 문자 상담도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